KFC코리아, 타코벨 국내 사업권 노린다
얌 브랜드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 진행중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KFC코리아는 KFC·피자헛·타코벨 등을 소유한 글로벌 외식기업 얌 브랜드(Yum! Brands) 본사와 타코벨코리아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상이 성사될 경우 KFC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타코벨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한을 확보하게 된다. 한국 내 타코벨의 복수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되는 것이다.
KFC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및 얌 브랜드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타코벨의 매장 수를 빠르게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외식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코벨은 얌 브랜드의 자회사다. 전 세계 30개국에 걸쳐 약 70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멕시칸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14년 캘리스코와 손잡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며 현재 전국에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FC코리아 관계자는 “타코벨은 멕시칸 푸드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트렌디한 외식 문화를 선도해 온 브랜드다. KFC와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모펀드 운용사인 오케스트라PE, 얌 브랜드와 함께 타코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긍정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번 협상이 성사될 경우 KFC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 타코벨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한을 확보하게 된다. 한국 내 타코벨의 복수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되는 것이다.
KFC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및 얌 브랜드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타코벨의 매장 수를 빠르게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외식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코벨은 얌 브랜드의 자회사다. 전 세계 30개국에 걸쳐 약 70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멕시칸 퀵 서비스 레스토랑(QSR)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14년 캘리스코와 손잡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수익성 개선에 집중하며 현재 전국에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FC코리아 관계자는 “타코벨은 멕시칸 푸드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트렌디한 외식 문화를 선도해 온 브랜드다. KFC와 큰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모펀드 운용사인 오케스트라PE, 얌 브랜드와 함께 타코벨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해 긍정적으로 논의하고 있다.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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