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타시드’, 출시 하루만에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
애플 RPG 인기 차트 8개국 TOP10, 전략 게임 인기 차트 5개국 TOP10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가 글로벌 출시 이후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정상에 올랐다.
28일 오전 10시(한국 시각 기준)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스타시드’는 출시 하루만인 29일 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1위에 등극하고, 대만 구글과 애플 양대 앱 마켓 인기 게임 2위에 올랐다.
매력적인 미소녀 캐릭터를 수집하고 전략 조합하는 재미를 바탕으로 태국, 대만, 싱가포르 등 8개 지역 애플 RPG 장르 인기 TOP10에 올랐으며, 전략 게임 장르에서는 태국과 대만, 홍콩에서 나란히 1위를 차지한 것을 비롯해 싱가포르, 베트남 등 5개 지역에서 TOP10을 기록했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다.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운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하며, 캐릭터는 물론 풍부한 보상을 통한 빠른 성장과 편리한 전투 방식 등이 글로벌 시장에서 합격점을 받았다.
특히 캐릭터와 1대1 소통이 가능한 ‘인스타시드’가 몰입감을 높여주는 요소로 호평 받고, 애니메이션 컷 신과 일러스트 등도 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 팬들에게 고퀄리티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컴투스는 프록시안들의 매력을 담은 다채로운 일상 콘텐츠를 꾸준히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하고, 풍성한 보상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지속 전개하며 세계 시장에서 상승세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스타시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이코노미스트. All rights reserved.
많이 본 뉴스
1유마인코리아의 유마인K, 2024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 부스 입점
2WE하다-코틱스 코퍼레이션, 글로벌 인플루언서 엑스포서 장애인 근로 캠페인 협업
3테슬라, 中 주간 판매 최고 기록 경신…매출 지속 성장
4GTX-A노선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28일 개통
5바오연대네트워크, 中대사관 성명서 전달...“푸바오 건강 회복”
6고용률 ‘역대 최대’ 속 건설·제조업 고용 찬 바람
7'트럼프 식 패스트트랙'...미국에 10억달러 이상 투자하면 '완전 신속' 허가
8 경찰, 대통령실 압수수색 종료…경호처 저지에 진입 실패
9최태원 차녀 최민정, 美 보험사 대표 총격에 “의료 체계 변화해야”